본문 바로가기

일상/안주, 음식, 식당

[반야월 뒷고기] 유튜버 참PD님 추천으로 먹어본 돼지고기 2kg! 정말 맛있어요!

[반야월 뒷고기]  유튜버 참PD님 추천으로 먹어본 돼지고기 2kg! 정말 맛있어요!

제가 애정 하는 요리 유튜버 승우 아빠님 채널을 통해 알게 된 유튜버 애주가 TV 참 피디님 영상을 보다가 가격 대비 정말 괜찮다 싶은 국내산 가성비 돼지고기 제품이 있어서 낼름 주문해서 가족들이랑 같이 먹어봤는데 정말 정말 맛있게 먹었고 양도 충분해서 저녁 메뉴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여담이지만 참 피디님 영상들 보면 괜찮은 상품들 정말 많이 소개해주세요. 유튜브에 재생목록 하나 만들어서 영상 하나씩 보관 중입니다. 나중에 기회 되면 직접 먹어보고 괜찮은 건 이번처럼 리뷰 한번 해볼게요^^.

 

왼쪽 왕덜미살 1kg, 오른쪽 모둠 프리미엄 1kg
왼쪽 왕덜미살 1kg, 오른쪽 모둠 프리미엄 1kg

제가 주문한 건 네이버에서 반야월 뒷고기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건강 아지트라는 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한 맛의 명가 반야월 뒷고기 모둠 프리미엄 1kg맛의 명가 반야월 왕덜미살 1kg 이렇게 총 2kg를 시켰어요.

 

1근 600g으로 따지면 3근이 좀 넘는 고기구요, 반야월 뒷고기 모둠이 있고 모둠 프리미엄이 있어요. 설명에는 프리미엄이 지방을 좀 더 제거한 상품이라고 하는데 일반 모둠은 주문해보지 않아서 직접 비교해보지는 못했어요. ㅠ

 

뒷고기라 하면 돼지의 특수부위로 도축을 해도 소량밖에 나오지 않아서 업자들이 뒤로 빼돌린 고기라 하여 뒷고기라는 명칭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부위마다 굉장히 다른 육질과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맛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고기라고 합니다.^^

왼쪽 왕덜미살 1kg, 오른쪽 모둠 프리미엄 1kg
왼쪽 왕덜미살 1kg, 오른쪽 모둠 프리미엄 1kg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냉동된 상태로 배송이 되는데요, 왕덜미살은 저렇게 비닐팩에 포장해서 오고 모둠 같은 경우는 원래 편의점 안주류 포장되어 있듯 플라스틱과 종이로 포장이 돼서 오기 때문에 제품 정보가 비닐팩에 따로 붙어있진 않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기 전에 플라스틱과 종이를 버려서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ㅠ

 

고기 품질은 정말 좋습니다 육 색도 좋고 처음 사진을 찍을 때 조명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 찍어서 육 색이 잘 안 나와서 햇빛이 있는 곳에서 다시 찍었는데도 실제로 보이는 색보다는 조금 어둡게 나와서 아쉬웠어요. 이따 아래에서 커팅하고 굽기 전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왕덜미살 커팅전

참고로 냉동육은 급하게 해동시키면 육즙 손실 많이 생기고 냄새가 날 수도 있어요.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지만 냉장고에 넣고 냉장 해동을 하시는 게 제일 좋고요, 아니면 이 방법은 유튜버 육식맨님께서 추천해주신 방법인데 Adam Rausea이라는 유튜버가 Georgia Tech 교수님과 함께 소개한 방법이라고 하네요(유명한 분이신 듯...) 통에 찬물을 받아서 비닐팩 채로 고기가 전부 잠기게 두시고 수도꼭지에서 찬물이 졸졸 흐르게 세팅해두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약간의 육즙 손실이 생기지만 냉장해동에 비하면 굉장히 빠른 시간 내에 해동이 된다고 합니다. 급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한번 써보세요^^.

왕덜미살 커팅후
왕덜미살 커팅후 굽기전
반야월 뒷고기 왕덜미살

왕덜미살은 마리당 300g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인데요, 삼겹살처럼 지방부위와 살코기 부위가 정당히 배합되어 있고 실제로 뒷고기 부위 중 가장 인기 있는 부위라고 하네요. 저희는 시간이 좀 모자라서 약간 해동이 덜 된 상태로 커팅을 해서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고기질, 육 색 정말 좋지 않나요? 안 그래 보이면 제 사진 실력이 안 좋은 거로ㅠㅠ...

 

왕덜미살 굽는중
왕덜미살 노릇노릇
왕덜미살 계속 올리기

아버지, 어머니, 저, 동생 전부다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먹어보니까 왜 가장 인기가 많은지, 참 피디님께서 가장 추천하셨는지 알겠더라고요.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하게 함께 있어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소비가 되는 삼겹살과 비슷하지만 지방의 식감이 삼겹살보다 훨씬 쫀득쫀득하고 고소해서 삼겹살의 비계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고요.

왕덜미살 육즙폭발

가장 걱정했던 건 냉동육이다 보니 냄새가 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정말 냄새 1도 나지 않습니다. 진짜 신선하고 좋은 고기였어요. 오랜만에 집에서 돼지고기 구워 먹었는데 왕덜미살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었네요 ㅠㅠ 사실 저는 삼겹살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아요. 이런 저도 비계 부위에 전혀 거부감 없이 그 쫀듯하고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모둠 굽기전
모둠 굽기전

왕덜미살 1kg 전부 구워버리고 모둠을 굽기 시작했습니다. 왕덜미살을 폭풍 흡입해버려서 배가 좀 차서 그런지 왕덜미살에 비해서 사진이 몇 컷이 없네요 죄송해요ㅠ. 모둠은 항정살, 볼살, 관자살, 설하살 4 부위로 나눠져 있는데, 저 지방이 많은 부분이 항정살이고 사실 나머지는 뭐가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항정살은 일반적으로 많이 드셔 보셨기 때문에 다들 아시는 그 맛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들은 살코기 부위들인데 전반적으로 매우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었어요. 전혀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감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모둠 굽기 시작
반야월 모둠 프리미엄

네 사실 왕덜미살로 너무 배를 채워버려서 모둠의 임팩트가 그렇게 크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모둠이 절대 퀄리티가 떨어진다 이런 건 아니었어요. 왕덜미살과 같이 냄새가 전혀 없었고요, 모둠은 4 부위가 있는 만큼 다양한 식감과 육즙을 맛볼 수 있고 특히 항정살을 제외하면 지방이 많이 없는 살코기 위주이기 때문에 살코기를 좋아하시거나 부드러운 부위를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모둠 노릇노릇

4인 가족이 정말 배 터지게 먹고도 모둠은 1/3 정도가 남아서 나머지는 다음날 저녁때 돼지고기 김치볶음 해서 정말 맛있게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김치볶음 해서 먹어보니까 구워 먹고 남은 고기는 두루치기나 제육볶음 등 집에서 간단한 각종 돼지고기 요리를 해서 먹어도 괜찮겠더라고요.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추천한 제품을 시켜먹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맛도 양도 정말 대만족이었어요. 제가 글을 쓰는 20년 3월 29일 기준 왕덜미살 1kg은 16,990원 모둠 프리미엄은 13,99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이 제품 외에도 삼겹 뒷고기라던가 소막창, 돼지 막창 등 다양한 부위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셔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오늘 저녁 메뉴로 픽해보세요 요즘같이 나가기 힘들 때 집에서 고기 굽기 한번 해보시는 것도 괜찮겠죠? 나중에 캠핑장 가실 때 야외 바비큐, 한강 바비큐 즐기시면 정말 괜찮을 거 같아요! 맛있는 한 끼 되시길 바랍니다^^!